2012. 5. 26. 23:07
1990' Song

추억의 90년대 노래는 7080 만만치않게 흥겹습니다. ^^
7080의 감성과 낭만에는 못미치겠지만, 추억이 막막 샘솟죠!

서태지의 등장과 함께 힙합, 댄스 등 다양한 음악들이 쏟아져나왔죠~!
H.O.T. , 젝키, S.E.S., 핑클, god등 아이돌 1세대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져도 물론 "오빠들"을 외치며 가슴설레는 팬활동을 했더랬죠~

스압주의

부활

90년 이전노래도 대박이지만.. 90년대에도 뭐 대박노래가 많죠.
소나기
사랑할수록
Lonely Night

이승철

최고의 보컬, 독설로 만만찮으신 ㅎㄷㄷ
안녕이라고 말하지마
오늘도 난
오직 너뿐인 나를
친구의 친구를 사랑했네
희야



이승환

천일동안이 데뷔인줄 알고 있던 1인....;; 4집이고 ;;; 화려하지 않은 고백.. 축가로 많이 쓰던데 이때나온거군요~ 

이분도 참... 방부제미모심.. 늙지를 않어 뭔 뱀파이어야 뭐야.. OTL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프란다스의 개

천일동안

화려하지 않은 고백

덩크슛

가족

붉은낙타


015B

당시엔 센세이션이었죠..윤종신님이 객원인지는 몰랐네요 ㅋㅋ

신 인류의 사랑
아주 오래된 연인들
이젠 안녕
어디선가 나의 노래를 듣고
텅빈거리에서
나의 옛 친구
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변해간 세월속에
수필과 자동차
슬픈인연

현진영

일단 모자부터 써야할거 같은.. 노래방 분위기 뛰우기의 일인자죠 ㅎㅎ

슬픈 마네킹

흐린 기억속의 그대

야한여자


강수지

청순폭발~ 지금도 참 이쁘시고..^^
보랏빛 향기
시간속의 향기
어쩔 수 없는 연인
친구에게

필요한 건 시간일뿐

하데스

혼자만의 겨울

흔들리지마

흩어진 나날들



나현희

재즈피아노에 있던 노래라 악보만 알았는데 목소리로 노래를 들으니 또 새로움! 아직 배우로도 활동중이시라는 +_+

사랑하지 않을꺼야


김민우

당시는 어땠는지 모르지만 노래는 정말 좋아요~ 지금은 자동차 판매왕 되셨네요 ㅎㄷㄷ

입영열차안에서

사랑일 뿐이야

타버린 나무



이상은

언젠가는 노래 참 대박. 요즘 홍대삘로 나오시던데 그것도 참멋있는거 같아요

언젠가는

사랑할꺼야

공모도하가

더딘 하루

비밀의 화원


변진섭

90년대 전에 대박뜨셔서 ㅎㅎ

그대 내게 다시


이상우

정말 상콤한 노래!

그녀를 만나는 곳 100M전


구본승

시련이란 노래 참 좋아했었습니다. 당시 꽃미남이었던! 배우도 하시고, 군대시절이 인기젤 많았던거 같은..ㅋㅋ

너 하나만을 위해

시련


이현우

최근 나가수나와서 반가웠던 독특한 목소리를 가지셨죠 ㅎㅎ

슬픔속에 그댈 지워야만해

헤어진 다음날



유승범

드라마 질투덕에 완전 떴죠..ㅎㅎ

질투


신성우

오우..리즈시절 장난 아니셨던 미모

꿈이라는건

내일을 향해

노을에 기댄 이유

뭐야 ! 이건

서시

슬픔이 올때

이연


윤상

곡은 뭐 말할나위 없고, 지적인 분위기~ 

유열과 유희열과 윤상이 왜그렇게 헷갈리든지.. 얼굴 잘 안나오던 시절이라.. 이름만 듣고는 바로바로 안떠올랐죠 ㅎㅎ

가려진 시간 사이로

너에게

이별없던 세상

이별의 그늘

한 걸음 더


전람회

웬지 노래분위기상 윤상님 밑에 위치해야 어울릴것 같네요..ㅋ 최근 건축학개론으로 다시 떠오르는 기억의 습작!

기억의 습작

취중진담

졸업



김동률

기적

배려


윤종신

첫 접한건 환생이었는데 뭔가 되게 독특했던 기억이 아직 남아있어요. 지금이야 워낙 많이 나오시지만..

사실 처음 예능할때도 의외감이 상당히 있었죠 ㅎㅎ

오래전 그날

부디

배웅

너의 결혼식

내사랑 못난이

환생


김부용

맘보걸 서유정님이 엄청 떴던 그 노래~ 씐납니다.

풍요속 빈곤



노이즈

90년 초를 주름잡으셨던 신나는 댄스곡~

내가 널 닮아갈때

너에게 원한 건

상상속의 너

어제와 다른 오늘

홀로서기



닥터 레게

토종 레게그룹이었다던.. 근데 잘 모르겠어요 ㅋㅋ

어려워 정말


녹색지대

감성듀오.. 크 발라드 대박이었는데 요즘 트롯하시고, 앨범 가끔 내시면서 팬션주인하시더라고요~

괜찮아

끝없는 사랑

사랑을 할꺼야

준비없는 이별


일기예보

지금들어도 참 좋은 곡들, 리메이크 많이 됐죠~ 

좋아좋아

인형의 꿈


베이시스

최근 정재형.. 완소매력..ㅋㅋㅋ 익히 유희열님과 스케치북에서 그 끼를 알아봤지만 무도에서 터트릴줄이야..

베이시스시절 노래도 대박 좋고.. 특히 독을 많이 들었는데 참 사람의 깊숙한 어둠까지 표현해서 웬만큼 우울하지 않으면 일부러 잘 안듣습니다..ㅎㅎ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내가 날 버린 이유

세상의 모든 이별

독-Poison


더 블루

워어 미남배우의 두분의 결합! 근데 SM소속사.. ;;;; 깜놀ㅋ

친구를 위해

그대와 함께

너만을 느끼며

다시 만날때까지



황규영

지금들어도 참 좋은노래~ 

나는 문제없어



황세옥

결론 되게 좋았던거 같은데 노래를 구할수가 없네요. ㅠㅠ

결론

알라딘의 램프

너만의 이유


김애리

이 노래 들으면 아~ 하실거 같은데, 은근 한번씩 땡기는 곡입니다.

Bad Boys


듀스

힙합계의 전설이지요ㅎㅎ 노래 다 좋았어요~

굴레를 벖어나

나를 돌아봐

사랑, 두려움

약한 남자

여름 안에서

우리는


김성재

싸인에서 사건이 재조명됐었죠.. 참 안타까운 뮤지션입니다.ㅠㅠ 

'말하자면' 듣고있으면 댄스곡인데 이렇게 슬플수가 없을때가 가끔 있죠..

말하자면

마지막 노래를 들어줘


동물원

가요톱텐에서 처음 봤었는데, 통기타에 널 살아하겠어 나오는데 참 좋았었어요~ 1호 직장인밴드? 라고 해야되나요 ㅎㅎ

널 사랑하겠어

거리에서

변해가네

혜화동

흐린 가을 하늘에 편지를 써


더클래식

여우야 노래 정말 좋아했어요!

마법의 성

여우야


신해철

이 리즈시절도 만만찮던 미모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

그대에게

나에게 쓰는 편지

일상으로의 초대

재즈카페

우리 앞의 생이 끝나갈 때


N.EX.T(넥스트)

해철님 몸담으셨던 쿄호호 뭐 말이 필요없는 락그룹, 

노래방에서 here i stand for you 제대로 부른자 아직 못봤다는..ㅋㅋ 뒷골잡아요 저음에서 고음까지...ㅋㅋ

도시인

날아라 병아리

Here I Stand For You

먼 훗날 언젠가

인형의 기사 Part2

해에게서 소년에게


이소라

오래전 데뷔지만, 솔로는 90년대가 전성기였죠. 언제들어도 좋은 1,2,3집 그중에 가장 아끼는건 역시 2집의 너무 다른 널 보면서

난 행복해

처음 느낌 그대로

기억해 줘

너무 다른 널 보면서

믿음

우리 다시


김원준

당시엔 정말 완전 초 꽃미남이었던, 원준님 +_+ 방부제를 드셨는지 미모는 여전.. OTL

Show

나에게 떠나는 여행

너 없는 동안

넌 내꺼

모두 잠든 후에

얄개시대

언제나

짧은 다짐


E.O.S

노래는 한곡인데 리믹스 버젼이 더 많은 ㅋㅋ 신기한 노래

넌 남이 아냐


김정은

노래 정말 굿~ 프로포즈도 좋고!!

널 사랑해

프로포즈


이예린

엄정화와 함께 섹시디바였죠 ㅎㅎ 노래 좋았음!

포플러 나무 아래

늘 지금처럼

용서


박준하

가르쳐 줄수는 없을까~ 되게 상큼하다고 느껴지는 나뿐인가..^^

너를 처음만난 그때

지금까지와는 달라



이정봉

취향따라 좀 틀리긴한데, 노래는 참 좋다. 애절을 넘은 답답한 라이브에 좀 짜증났던 노래..ㅎㅎ(개인적 취향)

노래가 들렸다말았다. 가사전달 하나도 안되고.. 그날따라 너무슬퍼서 목이 메었는지는 모르나 아직까지 그게 기억에 박혀있네요..

어떤가요


김종서

락 보컬계에서는 대한민국에 이런목소리는 또 안나올거 같은 보이스!! 

신인처럼 다른 이름으로 밴드 냈었는데, 라이브 한곡하니 다 김종서네 했다는 후문이..ㅋㅋㅋ

겨울비

그래도 이제는

남겨진 독백

대답없는 너

세상밖으로

세상의 눈물 마를때까지

지금은 알 수 없어


뱅크

와.. 정말 독특한 보이스! 꾸준히 앨범내셨네요. 왜 몰랐지 ;;

가질 수 없는 너

나와 같다면

아회재백야

이젠 널 인정해려해


김태우

1993년이면 나 초딩때 나온 센세이션 음악.. 산업사회에 대한 비판이..오홍

알려지지 않은 아라비안 나이트



김태욱

은근 매력보이스~ 첫앨범 곡이죠. 2004년에 나온 담백하라 참 좋아합니다.

개꿈



김현식

재즈피아노칠때 배웠던 노래.. 아직도 들으면 참 좋네요. 

이게 6집인데 그전앨범과 같은 목소리인가 싶을 정도.. 이지만 이노래엔 딱 어울리는 그 모를 느낌이 있어요~!

내 사랑 내곁에

골목길


임종환

지금까지도 리메이크되고 있는 좋은곡이죠~ 근데 가사는 지금으로 치면 좀 찌질..ㅋ

그냥 걸었어



서태지와 아이들

90년대 초중반을 꽉 채워준 한획..!

난 알아요

환상속의 그대

교실이데아

널 지우려고 해

발해를 꿈꾸며

마지막 축제

시대유감

이밤이 깊어가지만

컴백홈

필승

하여가


모노

넌 언제나


모자이크

박보영이 새로불렀죠. 댄데기 데기디 데디데디~

자유시대


미스미스터

남자보컬인줄 알았다가 충격먹은 그 노래.. -ㄱ- 심지어 당시에 보기힘든 여성밴드이야 캭!!

널 위한거야


마로니에

서영은 리메이크 굿굿~ 원곡이 워낙 좋아서~

칵테일사랑



투투

잊을수 없는 반쪽~ 춤

일과 이분의 일

그대 눈물까지도

바람난 여자


김장훈

훈훈하고 재밌으신 장훈님! 콘서트계 킹왕짱~

이제야

노래만 불렀지

슬픈 선물

나와 같다면

혼잣말

오페라

세상이 그댈 속일지라도

사노라면

내일이 찾아오면

난 남자다


서지원

죽음이라는 것 때문일까, 알수없는 슬픔이 밀려드는 서지원의 노래들.

정말 팬이었던 친구가 있었는데 펑펑울던 기억이 난다.

내 눈물 모아

또다른 시작



신승훈

김건모와 양대 산맥인 국민가수~

미소속에 비친 그대

보이지 않는 사랑

날 울리지마

널 사랑하니까

로미오 & 줄리엣

처음 그 느낌처럼

그 후로 오랫동안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뿐

지킬 수 없는 약속


성진우

꾸준히 앨범냈다는 사실이 더 놀라운,,ㅎㅎ 요즘은 트롯으로 재도약중이시죠, 

너의 얘기를 이노래가 진짜 대박~

포기하지마

너의 얘기를


소찬휘

큐브란 그룹으로 녹음다하고 솔로로 같은 노래 나와서 혼란이었던 ㅎㅎ 지금같으면 고소하고 난리일텐데...

헤어지는 기회

내가 배운 사랑

현명한 선택

보낼 수 밖에 없는 난


김선아

이노래 아는사람이 잘 없을정도지만, 굿입니다

Give it Up

A.R.T

강렬한 한곡을 남기셨죠 ㅎㅎ

슬픈얼굴



코나

친구가 노래방에서 불러서 처음알았는데 참 좋았답니다!

당신의 밤은 우리의 낮보다 아름답다

마녀! 여행을 떠나다

스파이더맨의 위기



패닉

가요톱텐에서 섹소폰 불던 김진표님 모습이 떠오르네요ㅋ 피아노치고 섹소폰불면 달팽이를.. 노래와 함께 정말 멋졌는데..

달팽이

아무도

기다리다

그 어릿광대들의 세 아들들에 대하여

UFO

내 낡은 서랍속의 바다

왼손잡이

태엽장치돌고래



걸(Girl)

이브의 김세헌님이 보컬이죠~ 밴드 걸, 노래도 통통튀고 좋았죠~

아스피린


구피(Goofy)

최근까지도 앨범 꾸준히 내고계시죠~ 남성듀오! 테크노시절 큰 한방 터트리셨죠~

게임의 법칙

많이많이

비련

다 잘될거야


A4

휘성이 있었다던 그 그룹..노래는 좋습니다!
Chance
용서해 줄래

B.B

오우.. 인기있던 걸들이죠~
최후의 선택
하늘 땅 별 땅


디바(DIVA)
90년대 아이돌걸그룹이전에 정말 멋있었던 진정한 걸그룹! 캬! 히트곡도 정말많죠~

그래
Hey Boy
딱이야
왜불러
이 겨울에
지켜준다더니
Up & Down
Joy
12월의 드라마
느껴봐

웃어요

76-70=♡ (Feat. 휘성)


룰라

뭐 90년대초에 이그룹빼곤 얘기가 안되죠.. 연인 앨범이 마지막이라고 해서 샀는데.. 계속 재결합 ㅡㅡ; 뭥미 

여튼 그앨범 영혼식 정말 좋아함!!

비밀은 없어

날개잃은 천사

기도

3!4!

연인

영혼식

천상유애

풍변기곡

프로와 아마추어


DJ.DOC

아직 현역이신 디오씨오빠들 ^^ 대단대단!!
슈퍼맨의 비애
나의 성공담
머피의 법칙
미녀와 야수 (OK? OK!)
Remember
DOC와 춤을
여름이야기
겨울이야기
허리케인 박
삐걱삐걱


박미경

시원시원한 보이스~ 짱짱~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

이브의 경고

이유같지 않은 이유


박상민

으가~ 으가~ 으가씀속에 .. 시동좀 걸어주시고ㅋㅋ 근데 정말 아 슬픔의 표현이 대박.. 눈물남..

멀어져 간 사람아

무기여 잘있거라

비원

애원

청바지아가씨

하나의 사랑


박정운

감미로웠던 오늘 같은 밤이면~

오늘 같은 밤이면

그대 내품에

기억에 남는 건 너의 젖은 눈동자


솔리드

무드야 하겠지~ 알앤비의 대부~ 당구공박힌 봉이 참 재밌는 아이템이었다능...ㅋㅋ

나만의 친구

이 밤의 끝을 잡고

천생연분


R.ef

초딩팬심 폭발해서 열심히 엽서사모았던 기억이나는 R.ef 남들이 성욱오빠좋아할때 전 대현님을 사모했던 ㅋㅋ

이별공식

상심

찬란한 사랑(상심 II)

Never ending story

가을의 기억

고요속의 외침

귀머거리 하늘

마음 속을 걸어가

심연(深淵)



김민교

드라마 마지막승부의 OST로 유명한곡이죠, 노래만 듣다가.. 얼마전 스케치북에서 무대에서 처음봤어요^^

마지막승부


The Day

노래만 알고있었음.. 사진은 첨 봐요~ 밴드였군요;;

정인(情人)


김경호

아직도 죽지 않았음을 보여주신 경호님!! 뭐 노래는 두말할나위 없이 좋죠!

금지된 사랑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

나의 사랑 천상에서도

아름답게 사랑하는 날까지

너를 사랑해


김현철

가요톱텐에 주로 나오셨던 기억이.. 노래도 굿~

끝난건가요

그대안의 블루

일생을

거짓말도 보여요

나를

달의 몰락

왜그래


유영진

가요톱텐에 나왔던 유영진 기억나는데..ㅋㅋ 너의 착각 댄스까지도..ㅋ

 백댄서가 에쵸티였다니 깜놀했죠 ㅋㅋ

그대의 향기

너의 착각


김혜림

꾸준이 앨범 내신줄 몰랐네요ㅎㅎ

날 위한 이별

있는 그대로


삐삐밴드

아.. 이밴드는 정말 타임머신 탔어요. 지금들어도 좋은 노래를 당시에는 정말 쇼킹했던...

안녕하세요

딸기


삐삐롱스타킹

삐삐밴드 보컬바뀌고 나온 그룹,, 침뱉고 빠큐를 날려서 짤린..ㅎㅎㅎ 안녕바다가 리메이크했던데 것도 참 신납니다.

바보버스



주주클럽

삐삐밴드 이후 독특한 밴드들이 스믈스믈 나오는데 그 그룹중 특이한 목소리 창법으로 대박친 밴드죠

그당시 목소리 관리를 위해서 기름기 있는 음식도 안먹으면서 노력하시던..ㅎㅎ

나는 나

센티멘탈

열여섯 스물

일대일

수필러브


줄리엣

노래방 베스트 노래중 하나죠~

기다려 늑대


유피(UP)

깜찍그룹의 대세였죠~ 당시의 노래방에서 혀짧아지는 뇨자들 많았던...ㅋㅋㅋ

1024

바다

뿌요뿌요


육각수

가요제에 입상해서 그해 가요톱텐을 휩쓸었던..!! 아부지가 내 이름넣어서 놀리던 기억이 나는군요...ㅎㅎㅎ

흥보가 기가막혀



하모하모

이성진과 천명훈 듀오였죠 ㅋㅋㅋ 나름 미모담당 천명훈이었는데 ㅋㅋ

빠삐용

Pang Pang


N.R.G

음훼훼 노유민의 리즈시절 ㅠㅠ 진짜 이뻤는데..ㅋㅋ

할수있어

티파니에서 아침을


하이디

진이로 정말 대박이었던 노래죠. 근데 무대본 기억이 없네요 ㅎㅎ

진이

착각


벅(BUCK)

와다다다다.... (두주먹 불끈쥐고 뛰어야 제맛..)

맨발의 청춘


좌회전

김진의 꽃미모를 볼수 있던 그룹? ㅎㅎ 사실 잘 찾아듣기도 어려운 노래..ㅋ

예행연습


어스(US)

유채영 초창기 목소리라 참 익숙하죠 ^^ 노래도 좋고요~

그러고보니 쿨에서도 초창기 활동하시고, 많이 옮기셨군요 ㅎㅎ

지금 이대로


쿨(Cool)

장수 그룹이죠 ㅎㅎ 90년대 뭐 거의 여름 1순위 였다고 할까요 ㅋㅋ

너이길 원했던 이유

작은기다림

슬퍼지려 하기 전에

운명

루시퍼의 변명

해변의 여인

송인

애상

친구가 연인이 되기까지

십계

미저리



클론

쿨이후로 여름댄스의 최강자가 나타났죠ㅎㅎ

쿵따리 샤바라

너의 생일엔

도시탈출

빙빙빙

돌아와

사랑과 영혼

Funky Tonight


에코(ECO)

명곡 남기셨죠 ㅎㅎ 가운데 키큰분이었던 그 기억이 아직도..ㅋ

행복한 나를

마지막사랑


언타이틀

개인적으로 노래 참 신나고, 작곡자로도 거듭나시고 ㅎㅎ!

날개

오늘밤

졸업

책임져

학교


엄정화

여성솔로 섹시가수로는 대모급..ㅎㄷㄷ 처음 나올때 염정아랑 디게 헷갈렸어요..

눈동자

슬픈기대

하늘만 허락한 사랑

후애

배반의 장미

포이즌

말해줘

몰라

Festival


임창정

2집에 비하면 1집 타이틀은 뜬편.. 90년대 중후반으로 최고의 전성기였죠~

 이 바통을 조성모가 넘겨받은듯 댄스와 발라드를 넘나 들었죠~

이미 나에게로

그때 또 다시

결혼해줘

늑대와 함께 춤을

별이 되어

Love Affair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아이돌

아이돌이란 말이 이그룹 때문에 생기지 않았을까..ㅎㅎ 대성(DSP)그룹의 야심찬 그룹이었는데,

 H.O.T. 때문에 1집 빵뜨고 망해서 젝키 준비들어갔다는...ㅋ

바우와우



터보

90년대 터보없이는 얘기하기 어렵죠 ㅋㅋ 김종국 선글라스 절대 안벗던 시절...ㅋㅋ

지금까지도 무수한 카페에 생일축하곡으로 빠지지 않는... BGM탄생

Love is

검은 고양이

나 어릴적 꿈

선택

어느 째즈바

생일 축하곡

금지된 장난

회상

애인이 생겼어요

X

White Love


이민규

표절로 노래 완전 묻혔는데, 번안이라도 노래는 참 좋았어요.

아가씨


영턱스클럽

정으로 떠서 좋은노래 많이 남겼는데 어느순간부터 쭉 가라앉았던...ㅎㅎ

한달뒤에 에쵸티가 데뷔해서 일까요??

질투

타인

아시나요

슬픈연인

못난이 콤플렉스

하얀 전쟁


H.O.T.

으흐흐 뭐 최고란말밖엔 없죠! 최고의 아이돌~! 전 아직도 현역팬..ㅋㅋㅋ 

전곡다 쓸수 있지만..이렇게 추리기도 힘들군요 ㅎㅎ

전사의 후예 (폭력시대)

캔디

늑대와 양

행복

We Are The Future

빛(Hope)

아이야



젝스키스(젝키)

아이돌의 양대산맥.. 젝키의 와해를 보며 참 라이벌이지만 마음 아팠었죠..

학원별곡

사나이 가는 길

연정

기억해 줄래

기사도

말괄량이 길들이기

로드파이터

무모한 사랑

커플

컴백

예감


S.E.S.

1세대 걸그룹 여신들ㅋ dreams come true때는 정말 여신삘ㅋㅋ

I'm Your Girl

Oh, My love

너를 사랑해

Love

Dreams Come True



핑클

걸그룹의 양대산맥ㅎㅎ 영원한 사랑할때 진짜 이뻤음ㅋ

Blue Rain

루비

내 남자친구에게

영원한 사랑

자존심

나의 왕자님께


이글파이브

H.O.T.의 부재를 틈타서 성공한 그룹.. ㅎㅎ 노래도 좋았지만, 한분의 미모가 매우 출중했던 ㅋㅋ 

재원님은 블랙비트 했다가 안무가로 활동중이시고.. 대니는 어느날 갑자기 다자란 리치로 나와서 또 한번 띠용...ㅎㅎ 꼬맹이었는데 ㅋㅋ

궤도

오징어외계인

Fire


김현정

롱다리의 각선미로 여성댄스계를 장악하셨지요ㅎㅎ 시원시원한 보이스로 당시 오락실노래방 열풍과 함께 많이 불렀던 노래입니다~

그녀와의 이별

되돌아온 이별

혼자한 사랑


OPPA

이때 처음 대형 남자그룹이 나왔죠.. 꽃돌이 대거출연+_+ 캬캬

겨울소녀

그대야 미안해

하느님


스크림

이시대에 보이그룹의 활성화라 한곡내고 없어지는 그룹이 많았는데.. 그런 그룹중 하나였죠 ㅎㅎ 

노래는 괜츈했어요. 이그룹에 지금의 원투인 송호범이 ㅋㅋ

천사의 질투



태사자

보이그룹 중 그나마 대박이었죠~ 노래도 괜찮았고요

아그작

애심

타임

회심가


드리머

드라마 웨딩드레스의 OST인데 발라드곡! 그냥 알던노래인데 OST인지는 몰랐네요. 워낙 안알려진곡 ㅠㅠ 

여백의 사랑


베티(Betty) & 우노 (Uno)

첫사랑으로 유명한 그룹 우노와 이의정(베티)이 합작한노래.. 참 즐거웠음..ㅋㅋㅋ

난중난색(難中難色)


양파

1집 씨디 샀는데, 껍데기는 어디가고 씨디만 달랑남은.. 참 씨디 늘어질정도로 많이 들었던 앨범..

그중에 타이틀로는 없었지만 제게는 가장 좋았던 '괜찮아' 지금들어도 굿입니다.

알고 싶어요

애송이의 사랑

알고 싶어요

A'ddio

소유

천사의 시

괜찮아


이지훈

당시 첫 뮤비에 이정재에게도 꿀리지 않는 외모. 귀공자 스타일 +_+ 10대 싱어로, 양파랑 거의 같은 시기에 나왔죠

왜하늘은

나만의 신부

이별

너를 지켜줄께



홍경민

2000년대 이후는 댄스.. 히트쳤다고는 하나 발라드락 하던 이때가 난 더 좋았다.

이제는

내 남은 사랑을 위해


홍지호

드라마 OST여서 널리 알려진 곡

프로포즈


베이비복스

스캔들 때문에 그닥 좋아하지 않았던 그룹.. 근데 노래는 참 좋았죠.. 대놓고 섹시컨셉의 시초? +_+

Missing You

Why

나 어떡해

머리하는 날

야야야

우연

킬러


브로스(Bros)

뭐 저만 좋았는지는 모르나, 룰라 이상민 소속사 다 뭉쳐서 나온 노래에요ㅋㅋ

WinWin



자자

수학여행에 빠질 수 없는 선곡이었죠 ㅋㅋ 광난의 버스~ 벌써 7집가수라는 ;;;

버스안에서

왔어



나즈카(Nazca)

얘기하면 모르는데 들으면 은근 아는 사람이 많은 나즈카 2000년 초라 여기넣긴 애매하지만.. 

그시절 많이 듣고 지금도 좋아하는 노래!

Bonaccia(보나세야)



써클

무수한 걸그룹 쏟아져 나올때.. 한자리 했던 다국적 그룹, 주얼리 이지현도 이그룹부터 시작했죠

Something

Sweetest Love

프로포즈



아담

사이버가수라는 새로운 장르탄생.. 얼굴없는 가수의 시초? ㅎㅎ 

노래는 좋은데 아직 얼굴을 모른다는..ㅋ 바이러스걸려서 죽었단 소문만 흉흉이..

어느 포스팅보니 아니아니 아니되오~ 허경환 닮았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닮았다 ㅋㅋㅋㅋ

할 수 있다면

세상에는 없는 사랑



안재욱

별은 내가슴에 애교머리ㅋㅋㅋ 노래도 잘하고 이쁘게 생겨서.. 당대최고스타였죠~

Forever

나쁜친구들

별은 내 가슴에

상처

이별

인연

친구


펄스

노래는 알려졌으나 뜨지못했죠 ㅠ

난 얘기하고 넌 웃어주고


펌프

이유없는 반항



푸른하늘

유영석님 계셨던 그룹

꿈에서 본 거리

오렌지나라의 앨리스

자아도취


샵(S#arp)

혼성그룹으로는 코요태, 스페이스A와 앞서거니 뒷서거니 했었죠.

Tell me tell me

가까이



스페이스A

섹시한 남자로 뽱 떴죠..

주홍글씨

성숙

섹시한 남자

Again


코요태

워어어~ 워어어~ 두글자노래가 히트한다고 유독 두글자 제목이 많았던.. 이젠 헷갈리기 까지함..ㅋㅋ

순정

만남

실연

미련


오룡비무방

이노래 아는 사람은 참 없어요.. 노래 신나는데, 구하기도 참 어려움 ㅋㅋ

비밥바룰라


지누션

듀스를 잇는 힙합그룹 등장했으니 양군기획의 지누션! 난 가솔린도 좋았는데 말해줘가 더 빵뜸.. ㅎㅎ 

아버지 되고 곡이 안나온다며 토로하던 션님 ㅋㅋㅋ 웃겼어요 ㅋㅋ 새앨범 안나오실작정?

Gasolline

말해줘

태권 V

How Deep Is Your Love


유승준

혜성처럼 등장했죠. 수 많은 히트곡과 거대한 사건을 남기고 참 보기 힘들어졌죠.

이거저거 다 치우고, 가끔 노래가 그립습니다.

가위

나나나

연가

열정

찾길바래



최창민

은근슬쩍 나와서 확떴다가 사라졌죠~ 노래 진짜 못했는데 뜬거보면 신기..ㅋㅋ 녹음본이 아슬아슬한 느낌이면 말다했죠..ㅋ

백댄서 출신이라 춤하나는 잘췄는데 노래를 시켜서 그런가.. 이시절은 음치라도 얼굴로 데뷔할수 있던 시기..ㅎㅎ 미모하나는 꽃!

영웅

그녀의 뒤엔 항상 내가 있었다

눈을 감아



이정현

1집 완전 충격적으로 들었던 기억.. 뭐 이런 노래들이 다 있지? 하는..ㅎㅎ 세기말 쇼킹했던 앨범

바꿔



카니발

이적 김동률의 합체~ 대박 굿! 1집 딱 내놓고.. 더 안나오고..  감질나게.. 컥.. ㅠ.ㅠ

작업성향이 워낙 달라서 더이상 함께 할수 없었던게 아닐까요?

그땐 그랬지

거위의 꿈


자우림

자우림 광신도로서, 어느 앨범인들 다 좋지만, 초기작들이 참 좋은거 같아요. 여러 실험적인 노래들도 많았고 신선했죠

Hey Hey Hey

밀랍천사

애인발견

일탈

미안해 널 미워해

낙화

나비


스푸키 바나나

이노래 완전 좋아했는데.. 안떠서 넘 아쉬움. ㅠㅠ

소방관아저씨


한스밴드

귀여운 세자매였죠~ 노래도 신나고 좋았어요 ^^ 오락실은 참 IMF시절이 고스란히..

호기심

선생님 사랑해요

오락실



네이버뮤직에도 없는 캔의 1집.. ㅎㅎ

천상연


클레오

상큼한 걸그룹이었는데, 1집은 뭐 그리 뜨진 못했던거 같네요

Good Time

연인

니가 나를 꼭 사랑할때만


티티마

상큼 걸그룹ㅋㅋ 세기말에 막 터짐.. 소이가 있었던 그룹이죠.

Come To Me

My Baby

Prism


허니패밀리

대한민국 1999가 나오면서 힙합계의 한획을 그었죠. 여기에 지금의 리쌍인 길과 개리도 있고요~

남자 이야기

우리 같이 해요

랩교 1막

랩교 2막


god

1세대 막바지에 들어온 아이돌?

어머님께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관찰

애수

Friday Night



써본 포스팅중엔 젤 기네요..ㅋ

투자한 시간도 만만찮네요 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디서 많이 들어온다했더니. 다음에 많이 본글에 떠있네요 ^^

감사합니당 ~~



Posted by るか